FAFSA, CSS Profile and Institutional Application?

학교지원과 동시에 완료해야 하는 아주 중요한 것이 또 하나 있다. 바로 대학재정보조 신청이다. 일반적으로 부모님과 학생들이 생각하는 FAFSA 신청이 그 중 하나이다. FAFSA는 연방정부 또는 주정부로부터 재정보조를 받기 위해 신청하는 것으로 연반정부에 등록이 되어 있는 학교라면  FAFSA 신청을 요구한다. 그러나 학생이 지원한 학교에  따라서 CSS Profile과 학교자체의 재정보조 신청서인 Institutional Application도 함께 완료해야 모든 재정보조를 신청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녀가 지원한 학교가 FAFSA외에도 CSS Profile과 Institutional Application을 요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1 . FAFSA Application ?

FAFSA는 약 100여 개의 질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fafsa.ed.gov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야한다.  100 여 개의 질문에는 학생과 부모님의 개인정보 및 세금보고내역과 자산에 관한 정보 등이 함께 기입되므로 신청시에 잘못된 내역을 기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질문에 대한 정보들을 기입하고 온라인상으로FAFSA를 제출하면 우리가정의EFC(Expected Family Contribution)를 확인할 수 있다. EFC는 FAFSA에 입력된 정보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이를 기준으로  해당학교의 재정보조를 계산이 이루어 진다. 아울러 FAFSA에 EFC를 통해 연방정부 Grant인 Pell Grant  및  Direct Loan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2. CSS Profile ?

 CSS Profile은 소수의 주립대학과 대부분의 사립대학들이 FAFSA와 더불어 요구하는 재정보조 신청서이며 Collegeboard.org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된다. CSS Profile은 학생이 지원한 학교로부터 재정보조를 받기 위하여 신청하는 신청서 종류의 하나이다.  추가로 요구되는 만큼FAFSA보다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로 한다. CSS Profile은 FAFSA 의 질문의 문항수보다 많을뿐만 아니라 특히 세금보고, 주택, 자산 내역 및 자녀의 교육지출등에 관한 내역을 과거,현재, 그리고 미래의 예상금액까지, 즉 3년에 걸친 내역에 대하여 답을 해야하므로1년 동안의 세금보고와 자산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는FAFSA보다 더욱 까다롭다.

또한, CSS Profile의 경우, FAFSA와 달리 제출한 정보를 온라인상으로 수정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처음 작성시에 정확한 정보를 기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3. Institutional College Fin. Aid Application ?

Institutional Application 은 FAFSA, CSS Profile외에 추가적으로 학교자체로부터 요구되는 재정보조 신청서로 학생이 지원한 학교가 요구할 경우에 학교의 웹사이트  혹인 paper application를 통해서 작성 및 제출된다.

Application 에서 요구하는 정보들은 FAFSA와 CSS Profile을 작성할때와 비슷한 내용이다. 그러므로 앞선 두 가지의 재정보조 신청서를 정확하게 작성했다면 보다 쉽게 느껴질 수 있다.  이러한 신청양식은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에 따라서 개별적으로 요구되어 지기 때문에  지원하는 학교에 대한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겠다.

위의 내용과 같이 대학재정보조의 신청서는 다양하며, 신청서에 따라서 요구하는 정보들의 깊이가 다르다. 그러므로 각 신청서의 질문에서 요구하는 정보가 정확히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고 그에 따라서 세금보고서 내역 및 자산내역을 참고하여 작성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신청서와 더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교에서 재정보조를 신청할 수 있는 Deadline을 정확히 파악해야 할 것을 명심해야한다. <프리미어 에듀케이션 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