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Shutterstock 포틀랜드 전경>

멀트노마 카운티 (Multnomah County)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가운데 오레곤의 1 단계 재개를 향한 검역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는 대망의 옵션을 제공하고있다.

그러나 바나 식당, 이발소, 미용실, 체육관 및 기타 사업체가 거의 3 개월 만에 처음 문을 열었을 때 사람들이 그 관문을 통과 할 수 있을것에 대한 불안은 아직도 남아있다

지난 90 일 동안의 자가 격리는 COVID-19의 확산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위협은 아직도 현실적으로 남아있다.

케이트 브라운 오레곤 주지사는 지난 11일 목요일 밤 주 전역에서 발생한 코로나19의 급상승으로 인해 원래 예정이였던 6월12일 개설 신청을 1 주일 연기하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오레고니언에 따르면 OHSU(Oregon Health & Science University) 의과 대학의 정신과 죠지 키퍼스(George Keepers) 박사는“각 사람마다 재 개설에 대한 반응은 상당히 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말했다

사회 경제적 지위, 성격,정신 및 신체 건강에 따라 활동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과  원활한 활동을 원하는 사람이 있다고 정신 건강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사람에 따라 COVID-19은 (는) 아직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오랫동안 경험을 쌓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 식당에서 식사하거나 이발 또는 미용을 할 때 어느 정도의 불안감과 불편 함을 느낄 것이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바이러스의 위협이 과도하다고 생각하며 활동을 망설이지 않는다.

“사람들은 실제로 다른 기질로 태어났다”고 키퍼 박사는 말한다. “그 기질들은 평생 같은 방식으로 유지되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신중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먼저 나서서 위험을 감수하는 유형은 아니다.

그리고 정확히 반대되는 기질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위험한 일을 두려워 하지 않으며 결국 식당과 바에가는 그룹이다. “

결국 노인과 건강이 취약한 사람들에게 COVID-19의 위험은 안전한 백신을 구할 수 있을 때까지 조심할 수 밖에 없다.

고립된 느낌을 가진 사람들은 고용주가 사무실을 다시 열어야 하는 경우, 직장에 다시 합류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사회로의 복귀와  사회의 상호 작용은  반가운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멀트노마 카운티는 오레곤주에서 재오픈1 단계에 진입 못한 마지막 카운티로 이미 개장한 다른 지역을 지켜 보면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시간을 자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