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민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콘서트

혜민스님

세간의 큰 관심을 받으며 개최된 포틀랜드 혜민스님의 ‘마음치유 콘서트’는  하와이,시애틀에서도 참석하는 열정을 보였다.

5월17일, 더블트리 호텔에서 2시간30분에 걸쳐 진행된 행사에는 약 400명이 참석하며 행사장을 가득채웠다.

혜민스님은 하버드에서 비교 종교학 석사 과정중 출가를 결심하고  2000년 봄 해인사에서 사미계를 받으며 조계종 승려가 되었다. 저서‘멈추면 비로소 보이는것들’은  최단기간에  2백만부가 판매되며 10주 이상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으며 트위터를 통해  성찰할 수 있는 맑은 글과 따뜻한 글들은 팔로워만  60만명에 이를만큼 높은 인기를 얻으며 ‘멘토열풍’을 이끌고 있다.

보광사 주지 성향스님은 강사 혜민스님의 약력 소개와 함께 혜민스님이 방송으로 인터뷰 했던 화면을 보여주었다 .

마음치유 콘서트는 45분은 강연으로 15분은 마음명상,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개인이 풀지 못하는 고민을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을 통해 혜민스님은 “우리 마음의 고통과 번민, 외로움도 한발짝 떼어놓고 바라볼 수 있다면 그것도 다 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도록 설명했다.

또한 인간 관계의 따뜻함이 마음치유에 효과가 있음을 버지니아 주립대학심리학과 실험결과를 인용하며, 좋은 관계를 위한 3가지 팁을 제시했다.

첫째는 많이 베푸는삶. 둘째는대화를 잘하고 잘 들어주는것. 세번째는 남이잘 되는것을 같이 기뻐하는 것 인데 각각의 예화로 큰 공감을 자아냈다.

강연이 끝나고 혜민스님과의 포토타임이 주어졌는데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로 행사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번 강연회를 주최한 포틀랜드 보광사는 1981년 개원한 이래 현재 조계종통도사 미주분원으로 주지 성향스님과 능원스님, 해정스님(미국스님)을 모시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SONY DSC                                                                                      더블트리호텔 행사장 입구

능원스님                                                                                  보광사 총무 능원스님의 법고

성향스님                                                                                보광사 주지 성향스님의 종송

보광사합창단                                                                                                        보광사 합창단

혜민스님

혜민스님과 종안스님                                                                         혜민스님과 동암사 주지 종안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