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르 마레로 | 에스닉 미디어 서비스

산마테오 카운티 정부는 지역 사회를 잘 아는 단체들과 협력하고 메시지를 표적으로 삼아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높은 인구 조사 자기 응답률을 달성했다.

이 지역 공무원들은 6 월 30 일 에스닉 미디어가 주최한 화상회의에서 그들이 신뢰하는 카운티 전체의“현장”메신저의 노력에 주정부 및 카운티에서 130 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산마테오 카운티는 올해 인구조사에서 72.8%의 자가 응답율을 받아냈으면, 그것은 62.7%의 주 평균, 그리고 61.8%의 전국 평균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결과라고 했다.

그것은 4사람중 3사람이 이미 설문지를 작성했다는 뜻이고, 설문 조사원이 미국 몇 지역은 7월 중순부터, 그리고 전국은 8월부터 시작할 가정 방문 인구 설문조사 시행을 앞따른 결과라고 했다.

샌프란시스코와 팔로알토 시 사이의 샌프란시스코 반도 베이 지역에 위치한 산마테오 카운티는 서로 다른 커뮤니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자가 응답 수는 차이가 많이나고있다. 패스카데로와 이스트 팔로알토와 같은 카운티의 일부 도시는 지역 단체에 따르면 그 수보다 뒤쳐져 있다.

샌프란시스코와 팔로알토 시 사이의 샌프란시스코 반도 베이 지역에 위치한 산마테오 카운티는 서로 각기 다른 커뮤니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자기 응답수의 비율은 각기 큰 차이를 보인다. 현지 그룹들의 의하면 카운티안에 어떤 시, 즉 파스카테로와 이스트 팔로 알토, 는 집계가 뒤쳐져 있다고한다. 인구 조사 관리 분석가로 산마태오시 커뮤니티 어페어에 있는 메같 로시는 인구조사 응답율을 올리기 위해 2018년 1월부터 작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수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산마테오 카운티안에 20개의 도시중에 13개는 집계가 어려운 도시들이 복합적으로 섞여있으며, 그중에 비허가 도시들도 카운티안에 여려곳이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집계가 어려운 그룹에는 세입자들, 영어 실력이 제한된 비 시민권 자 및 5 세 미만의 어린이가 포함된다. 캘리포니아 자체가 집계하기 어려운 주다.

카운티안에 저렴한 주택 부족은 많은 주소가 변환 된 차고 및 레저 용 차량과 같은 “비 전통적인” 주택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인구 조사국에 알려지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다른 경우,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농촌 거주자가 의존하는 우체국으로 배달하지 않기 때문에 서신이나 설문지를받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도시 계획가 및 지역 조직과 협력하여 비 전통적 유닛이있는 지역을 조사하고 주소를 인구 조사의 마스터 목록에 추가했다.”

이 카운티 프로젝트는 인구 조사 마스터 파일에 2,000 개의 주소를 추가 할 수있게 되었다. 가구당 보수적으로 2 인을 기준으로 하면 인구 수는 연방 및 주 자원의 분배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카운티에 연간 4 백만 달러가 추가 될 것이다. 그들은 또한 모든 지역 사회의 정치적 표현을 보장하기위한 선거구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집계가 안되는 만큼 정체성을 잃게 되는것이다.

Gosh와 다른 카운티 및 지역 사회 지도자들은 지역 사회에 대한 친밀하고 개인적인 지식을 얻기 위해 2년 이상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주민들이 인구 조사에 참여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과정을 수정하고 메시지를 수정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산마테오 카운티의 센서스 전문가인 멜리사 벌가라는“예를 들어, 우리는 델리시티에 세입자 정보 보장에 대한 신뢰 부족으로 인해 센서스를 주저한다. 그래서 우리는 센서스의 비밀 유지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된 행거를 만들었다.”

다른 지역들은 우편 번호 별로 만들어진 비디오 및 버스 정류소 광고판으로 소셜 미디어 캠페인 및 인터넷 광고를 통해 “하이퍼 대상”메시지를 받고 있다. 또한 지역 사회 구성에 따라 신앙 회중과 다른 언어로 봉사 활동을 도왔다.

창의성과 유연성은 지역 조직이 사용한 전략의 핵심 구성 요소다. 페스카데로의 푸엔테 데 라 코스타 설 전무 이사 인 라타 만세로는 2010 년 인구 조사에서 그녀의 커뮤니티가 심각하게 집계가 미달되었으며 모든 사람에게 메세지가 도달하는 데있어 “한 플랫폼만으로는 부족”이라고 말했다.

만세라는 “2010년 인구 조사는 우리 지역 사회에 2,019 명의 주민이 집계되었지만 우리는 최소 1,600명을 돌봤으므로 그중 5,000 명에서 6,000 명 사이의 주민이 빠진것으로 예상된다. 그녀는 2010 년에 커뮤니티의 약 33 % 만 집계 된 것으로 추정한다. 올해 현재까지 페스카데로의 응답률은 46.1%다. “그리고 그만큼도 매우 어렵게 도달했다”고 덧붙였다.

만세라는 많은 이민자들이 자국에서의 경험으로 인해 신뢰에 문제가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조직은 지역 사회 및 가족과의 관계를 사용하여 인구 조사에 참여하도록했다.

그녀는 “매주 ​​목요일 약 200 가구에게 도움을 제공하여 인구 조사에 응답하기 위해 전화를 사용하도록 촉구했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작년에 우리로 부터 학용품을받은 약 250 가구에 전화를 걸기 위해 한 사람을 고용했다. 비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도 많이 진행되고 있다.”

신뢰할 수있는 지역 조직과 협력하는 동기 부여 커뮤니티가 예상보다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있는 사례는 인근지역의보다 더 부유한 산 카를로스보다 자가 반응률이 높은 페시피카에서도 발생했다.

퍼시픽 리소스 센터의 전무 이사 아니타 리스는, “우리는 그들이 가진 신뢰를 활용한다. 우리 조직은 45년동안 이 지역에서 일해 왔다. 이곳은 종종 이슈로 나뉘어 진 열정적인 커뮤니티이지만 인구 조사는 공통점이되었다. 우리에게 인구조사는 우리들의 의견이 수용되는것이라는것이 먹혀들어갔으며, 이 지역사회는 경쟁을 하고 싶어하고, 그들은 산 카를로스를 이기고 싶어했다.”

산마테오 카운티의 홍보 담당 코디네이터 인 니나 리는 아시아 지역 사회에 대한 홍보 활동이 매우 활발히 되고 있다고 말했다. 카운티 인구의 30 % 이상이 아시아인이다. 스페인어 외에도 중국어, 타갈로그어 및 힌디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 영어 언어이다.

언어를 제외한 이민 비자 상황이 다양한 아시아인들에게 다가가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했다며 리는 자신의 지역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10 년만에 온 인구 조사를 받고 있고, 또 시민권이 없는 법적 영주권자들 이라고 말했다.

“우리 지역 사회의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은 새로운 개념이며, 시민이어야만 선거할수 있다는 믿음과 유사하다는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있다.”

리는 그들의 노력으로 아시아에서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인 위챗 (We Chat)을 사용했으며 영주권자 나 임시 비자 소지자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나는 시민이 아니지만 공원과 도서관에 가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며, 딸은 공립학교에 갈 것이다. 모든 서비스는 향후 10 년간 2020년 인구 조사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라며 리는 “우리는 사람들이 그것을 알고 있는지 확인해야한다”라고 전했다.

베이지역 커뮤니티 의료 자문회의 이사인 리사 틸러는 이스트 팔로알토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라틴계 및 기타 사람들이 인구 조사로 인해 역사적으로 부정적인 의미를 가졌던 “계산되는”힘을 되 찾는 아이디어에 반응한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일부 지역 사회를 차별하는 데 사용되었다.

틸러는 “지금 우리는 이 나라를 권력으로 주장하고, 우리가 이나라를 짖는데 기여했으므로 우리는 포함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산마테오 카운티 퍼시픽 아일랜드어 총체위원회의 리더인 탈라 보이 아움바에는 태평양 섬 주민 커뮤니티 주민들이 인구 조사가 새로운 세대를 위한 자원을 확보 할 수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아움바에는“우리는 조상들이 가족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곳으로 이주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인구 조사 응답을 우리의 미래와 묶어야한다고 덫붙였다.

Pilar Marrero

PILAR MARRERO

Contributor

Pilar Marrero는 미국 라틴계 사회의 사회적, 정치적 문제를 다루는 데 오랜 경험을 가진 기자이자 작가입니다. 그녀는 미국 미디어 세계에서 이민 정책과 정치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 중 한 명이며 기자로서 수년간이 문제를 광범위하게 다루었습니다. Marrero는 “American Dream 죽이기”와 “El Despertar del Sueño Americano”의 저자입니다. 2018 년 10 월, CCNMA (캘리포니아 라티노 저널리스트)의 동료들에 의해 올해의 라틴계 저널리스트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