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보건복지센터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9월 23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포틀랜드, 해피밸리, 다운타운 그리고 비버튼 지역에 거주하시는 약 240명의 지역  한인 노인분들에게 특별 도시락과 선물 보따리를 전달했다.

아시안 복지센터 직원들과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전달된 사랑의 선물에는 온누리 교회가 준비한 푸짐한 식료품 가방, 민주평통 포틀랜드 지회가 기증한  마스크,그리고 아시안보건센터가 준비한 떡, 과일 등도 함께 포함되었다.

풍성한 추석 점심을 받은 어르신들은 “코로나로 인하여 물리적 거리는 있지만 서로를 위하는 마음의 거리는 어느때보다도 더 가까이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감사의 마음을 센터에 전했다.

아시안 보건복지센터 한인 직원들은 “한인 사회의 많은 관심에 부합해서 지역사회에 더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가족들과 즐거운 추석 맞으시고 도와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아시안 보건복지센터는 아래 일들을 도와 드리고 있다.

 OHP (Medicaid):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 CAWEM 신청.

마켓플레이스 : 마켓플레이스 정규 가입 기간 ( 11월 1일- 12월 15일)동안 트레이닝을 받은 직원들이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하는것, 갱신하는 것을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도와드린다.

카이저 커뮤니티 헬스 커버리지 프로그램:  OHP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보험을 받지 못하는 분들에게  503-772-5905로 전화주시면 직원 , 인재씨가  도와드린다. 

멀티노마 카운티 (ADVS) 프로그램 :  케이스 메니지먼트, 옵션스 카운셀링,  가족 간병인 지원, 메디케이드가 없는 분들을 위한 방문 요양 서비스. 식사 및 식료품 정보 제공등 다양한 정보와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

워싱턴 카운티 가족 간병인 지원 프로그램: 가족 간병인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을 제공한다.

카트(CART) 프로그램:   코비드 19 펜데믹 지원 프로그램. 직원들이 지역 사회 주민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유지를 위하여 전화 상담을 해 준다.

아시안 암정보 지원서비스 프로그램 (ACRSS program):  암예방, 조기 발견, 암치료, 회복과 생존, 행복한 생의 마감의 여정에 함께하며 지원해드린다. 김젬마, 전화 503-779-5933.

*기타 질문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전화 주세요.

한국팀 전화 번호: 503-772-5891    정신건강팀 전화 번호: 503-772-5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