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학입학원서

입학원서에는 크게 두가지 유형의 원서가 존재합니다. 먼저Common Application이 존재합니다. 현재47개주에 500개 이상의 학교들이 common application을 통해 대학입학원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아직까지 common application에 등록을 하지 않는 학생의 경우 빨리 등록을 하고 로그인 할 수 있는 ID & PW를 미리 준비할 것을 알려 드립니다.

아울러  학교에 따라서  존재하고 있는 Universal  college application이 존재합니다. 이 신청서를 common application과 더불어 해당학교자체적인 입학 원서라고 이해를 하면 됩니다. 만약 학교 자체적인 원서를 요구하는 학교의 경우 반드시  작성해야 함을 알려 드립니다.

2. 대학 에세이

최근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과정중 가장 어려운 점중에 한 부분은, 너무나 많은 SAT 고득점자가  배출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SAT & GPA좋은 점수만 가지고서는 예전처럼 명문대학에 들어가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대학교에서 입학을 사정할때 Academic index, college essay, extra curricular , interview등 여러 측면에서 지원자를 판단하고 입학결정을 한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당장 나온 점수와 과외활동등은 이미 완료된 것이고, 아지까지 신경 쓸 수 있는 것은 대학진학 에세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학교별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학교에서 입학에세이에 대한 비중이 커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그러한 만큼 자녀들이 대학 에세이 준비부분에 좀더 많은 정성을 들여서 준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그러니 혹여나 학생들이 대학 에세이를 혼자서 준비한다고 한다면,에세이 리뷰가 가능한 제 3자에게 작성한 에세이에 대한 의논과  생각을 묻고 여러번 반복적으로 작성해 보는 것이 조금이나마 완성된 글을 작성하는 길 일 것 입니다.  .

3. 재정보조 신청

대학생활에 필요한 재정을 연방정부, 주정부 그리고 학교측에서 보조를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제는 많은 학부모및 해당학생들이 재정보조에 대해서 들어보고, 조사해서 신청 방법 및 절차에 대한 필요한 과정을 잘 알고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많은 가정에서 재정보조 신청서를 잘못 작성을 해서 불이익을 받고, 재정보조신청의 잘못된 생각으로인해 신청서 시기를 놓쳐서 많은 불이익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관문을 통과한 입학의 기쁨도 잠시, 재정보조의 문제로 한숨쉬는 가정을 너무나 많이 경험을 합니다. 그러하기에 적어도 입학전 해당학교에 대한 재정보조 신청 절차 및 진행과정을 정확히 파악하고, 더불어 해당가정의 수입과 자산을 통해 미리 예상되는 대학 학자금 제도를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불이익을 미연의 방지할 수 있는 길임을 알려 드립니다.

만약 이러한 진행과정에 대한 정보와 도움이 필요한 가정의경우 연락을 주시면 필요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간에 실수로 인해 잘못 집행된  재정보조로 인해 , 힘든 가계경제에 어려움이 추가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프리미어 에듀케이션 리그 대표 임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