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여성 미주연합회는 지난 1월 10일 (목)부터  14일(월) 라스베가스에서 이사회를 겸한 월드킴와(World-KIMWA USA)창립 15주년 기념 및 제9회 리더쉽 컨퍼런스 가졌다.

이날 창립15주년 기념행사를 알라스카 크루즈 에서 하기로 결정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7월 7일부터 14일까지 7박8일동안 열리는 제9회 컨퍼런스는 관광과 컨퍼런스를 겸할수있게  가족을 모두를 초청했다.

버지니아, 플로리다, 미네소타, 메릴랜드, 텍사스, 노스 다코다, 켄터키 에서 모인 전국이사진은 회칙개정위원회에서 수정한 회칙을 리뷰했다.

김혜일 이사장은 준비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먼길오신 이사님들께 감사를 표하고 이번 창립 15주년행사에는 온가족이 함께할수있는 프로그램을준비할것이라고 말했다.

월드킴와USA는 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 미국지부 로 KAWAUSA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의 바뀐 명칭이며, 전세계의 국제결혼여성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회원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유익한 정보와 문화를 교류함으로써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의 정체성 확립과 구성원들의 효과적인 민간외교에 기여함에 그목적을 두고 2004년 결성되었다.

2005년부터 한국에서 ‘국제결혼여성세계대회’를 주최하고  2006년 제2회 세계대회 기간중’월드킴와’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를 발족했다.

그후부터 월드킴와 의 미국지부로서 활동하며 미국내의 여성들의 이슈를 다루고 여성 들의인권을 보호하며 사회봉사활동 등 각지회의 특성에 맞게 입양아행사, 불우이웃돕기, 감사의날 등 그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봉사들을 성실하게 하고있다. 월드킴와 문의: 703-861-9111

라스베가스 개최(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