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egon Gov. Kate Brown speaks during a press conference on March 20, 2020 amid the coronavirus outbreak.Brooke Herbert/The Oregonian/OregonLive

케이트 브라운 오레곤 주지사 (Orgon Gov. Kate Brown)는 4월 14일 화요일에 주 전체 폐쇄를 해제하기 위한 최초의 기본 틀을 발표했다.

오레고니언에 따르면 브라운 주지사는 “날짜는 정확하지 않다”고 말하면서 오레곤의 전례 없는 활동 제한을 점차적으로 해제하기 전에 5 가지 사항을 확인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사례의 증가율 감소, 의료진 보호 장비, 병원의  테스트 증가 추적 및 양로원 및 노숙자 인구를 포함한 취약층을 보호를 위한 긍정적 인 사례 와 계획이 있어야 한다고 덧붙이면서 조심하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날 것을 염려했다.

이 발표는 세부 사항에 대한 간단한 설명으로, 오레곤이 필요한 보호 장비의 양, 효과적인 추적 프로그램 및 자금 조달 방법  그리고 테스트 용량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를 명확하게 설명하지는 못했다.

특히 식당, 헤어 및 네일 살롱을 포함해서 타격이 심한 스몰비지니스들이 다시 열고 운영하기 위한 지표를 완성하기 위해 지역 리더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오레곤 수백만에 영향을 미치는지금 상황을  다른 서부지역 주들과 협력하여 주를 재 개설하기 위한 단계별 계획에 대한 지침을 마무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쉽지 않을 것이며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오래 걸릴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주 전염병 학자 딘사이드 링거 (Dan Sidelinger) 박사는 다시 문을 열기 위해서는 오레곤 모든 사람을 테스트 하는 능력이 아니라, 최소 하루에 2,100 일주일에 15,000 개의 테스트를 수행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