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버튼 시립 도서관이 2026년 지역 공동 독서 프로그램 ‘원 북, 원 비버튼(One Book, One Beaverton)’의 선정 도서를 발표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은 이 프로그램의 선정 도서는 트레이시 키더(Tracy Kidder)의 Rough Sleepers: Dr. Jim O’Connell’s Urgent Mission to Bring Healing to Homeless People로 결정됐다.
Rough Sleepers는 퓰리처상 수상 작가 트레이시 키더가 보스턴의 노숙인을 위해 평생을 바친 짐 오코넬 박사의 이야기를 담은 논픽션 작품이다. 명망 높은 의학 펠로우십을 뒤로한 채, 단 1년의 봉사활동으로 시작된 여정이 결국 오코넬 박사의 인생을 바꾸게 된다. 저자는 5년간 박사와 함께 밤낮으로 거리 의료 활동에 동행하며, 양말과 수프, 웃음과 우정을 건네는 박사의 모습을 깊이 있게 기록했다.
도서관 측은 “이 책은 미국 사회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 중 하나인 노숙 문제를 다루면서도, 인물 개개인을 존엄성과 연민을 가지고 그려낸다”며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함께 생각하고 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11월 1일, 무료 도서 배포 행사
선정 도서인 Rough Sleepers는 오는 11월 1일(토요일), 도서관 두 지점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 비버튼 시립 도서관 본관(Main): 오전 11시~오후 2시
- 머레이 숄스 지점(Murray Scholls): 오전 10시~오후 6시
해당 날짜 이후에도 재고가 있는 한 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나, 수량이 한정되어 조기 소진이 예상된다.
1월, 작가와의 만남 포함 다양한 행사 진행

도서관은 내년 1월 한 달간 선정 도서와 관련된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를 기획 중이다. 그중 하이라이트는 1월 17일(토요일), The Reser 공연장에서 열리는 ‘트레이시 키더(사진)와의 저녁’ 행사다. 시민들은 작가와 직접 만나 책에 얽힌 이야기와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저자 소개
트레이시 키더는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하고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수학했다. The Soul of a New Machine, Mountains Beyond Mountains 등 여러 저서로 퓰리처상, 전미도서상, 로버트 F. 케네디 상 등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프로그램 정보
‘원 북, 원 비버튼’ 프로그램 및 관련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BeavertonLibrary.org/1book
또는 전화 503-644-219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