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NE 포트랜드의 정신건강 응급 센터에서 나온  남자가  농구공 크기의 돌로  여성의 머리를 내리쳐 상해를 입힌 혐의로 긴급 체포되었다.

오레고니언에 따르면 40세의 Dwayne A. Simpson은 이번 주  멀트노마 카운티 법원( Multnomah County Circuit Cour)t에서 심리가 열릴 때까지 보석 없이 구금된다. 심슨은  한 여성의 뒷머리를 34.5파운드의 암석을 사용하여 공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달에 발생한 시내 버스 정류장에서 82세 은퇴한 교수를 치명상으로 구타하고 , 일본계 아버지와 딸이 자전거를 타던 중 폭행을 당한 일등 묻지마 폭행 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화요일 NE 포틀랜드의 유니티(Unity ) 정신건강 센터에 출동한 경찰관들의 원인 진술서에 따르면 “상당한 양의 피”를 흘리는 여성(나중에 55세 소냐 곤잘레스로 확인됨)을 목격했고 그녀는 센터에서 몇 걸음 떨어진 곳에서 공격을 받았다고 했다.

쓰러져 있던 소냐는  구급차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가해자 심슨이 유니티  정신건강센터에서 치료를 받게 된 동기나 그곳에 얼마나 오래 있었는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법원 문서에 따르면 심슨은 포틀랜드 거리에서 노숙자로 살았으며 중범죄 기록이 있다.  그는 8월 8일 여성의 재산을 훼손한 혐의로 2급 범죄로 기소됐다.

심슨은 이번 주 공격에서 1급 폭행 미수, 2급 폭행, 무기 불법 사용 혐의로 추가 기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