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개인과 가족의 재정적인 안정에 대하여 고민을 할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부분중에 하나가 생명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는일 일것 입니다. 최근에는 장기 요양 보험이라고 하는 부분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는 하지만 그 시작은 일반적으로 생명보험에 가입하는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것 처럼 미래에 발생할지 모르는 재정적인 위험을 얼마간의 보험료 납입으로 보장 받을수 있고 플랜에 따라서 다른 보장을 추가할수 있기 때문일것 입니다.  

물론 보장 금액에 대하여 세금을 내지 않거나 나중에 내는 장점이 있지만 내가 선택하는 플랜이 나에게 맞는 것인지 잘 고려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것은 각 개인의 경제적인 상황이 다르고 이것을 이용하거나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부 플랜을 제외하고는 많은 경우 장기간 보험료를 납부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시작을 하려고 마음을 정하면 상담을 잘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보장이 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경우에 보장이 되고  안 되는지, 혹시 일정 기간 후에 추가로 보험료를 내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지, 또는 보장된 부분에 추가로 보장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 있는지…만약에 그렇다고 하면 어떤 다른 위험이 함께 있는지 등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셔야 하겠습니다.

생명 보험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일정한 기간을 보장하는 텀 라이프(TERM LIFE) 와 평생을 보장하는 홀 라이프(WHOLE LIFE) 가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따라 추가로 유니버셜 홀라이프 ,베리어블 유니버셜 홀라이프,베리어블 라이프,퍼머넌트 그리고 텀 스플릿 라이프(UNIVERSIAL WHOLE LIFE, VARIABLE UNIVERSIAL WHOL LIFE, VALIABLE LIFE, PERMANET AND TERM SPLIT LIFE) 등등 여러가지 플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해하시는 것 처럼 일반적으로 텀 라이프(TERM LIFE) 생명보험은 적은 보험료로 상대적으로 많은 베네핏을 가질 수 있어서 보장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플랜입니다.

홀 라이프 (WHOLE LIFE)생명보험은 보험료를 상대적으로 많이 부담 하실 수 있으며 추가되는 여러 보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베리어블(VARIABLE)이 포함되는 플랜들은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전문가와 상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이 플랜에는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마켓(MARKET)의 성장에 따른 베네핏 밸류의 성장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같은 이유로 마켓(MARKET)의 위험도를 함께 해야 하는 단점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각 플랜에 따라서 나에게 맞는 투자 종목 선택과 추가되는 비용에 대하여 알아야 하기도 하지만 플랜 자체의 여러 복잡한 내용에 대하여 이해하셔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플랜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마켓(MARKET)의 기대 수익과 생명보험 보장을 함께 고민하시고 있으실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라 짐작이 되는데 다른 여러가지 대안도 함께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권 영 Young Kwon FSCP

Financial RepresentativeㅣCOUNTRY Financial

CELL : 503-277-3207 l 425-233-2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