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er Therapy는 어떤 치료인가요?

Laser Therapy는 빛의 특정한 파장, 일종의 적외선을 이용하여 치료의 효과를 주는 것을 말합니다. 치료의 효능으로는 치유시간의 단축, 통증완화, 혈액순환의 도움이 되는등 여러가지의 효능이있습니다. Laser Therapy는 1970년대부터 유럽의 각지에서 의사, 물리치료사등이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미국에서는 2002년에 FDA에서 승인을 받은후 많은 의사, 물리치료사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Laser Therapy 효능은?

Laser Therapy는 상처난 조직 부위를 신속히 안정화시키고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Laser 는 몸안에 세포들을 자극하여 원활한 혈액공급과, 산소, 영양분의 공급을 늘려 더많은 세포들은 생산하게 도와 줌으로써 몸의 에너지를 증가시켜주게됩니다. 또한 상처부위의 통증완화와 염증 억제를 도와주기 때문에 교통사고환자나 디스크환자분등, injury환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되고, 또한 만성 질환에경우 중독성과 부작용이 없기때문에 매우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과학적인 연구를 계속하고 있고 또한 이러한 연구결과들이 Laser 치료의 효과를 증명해 주고있습니다.

Laser Therapy 안전한가요? 아프진 않나요?

전세계적으로 지난 20십여년동안 의료계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지만 치료에대한 부작용은 거의 보고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치료후 잠시 통증이 증가할수는 있지만 이는 치료과정의 일부이고 세포들의 활발한 재생작용으로 나타나는 일시적인 통증이라 보고되고 있습니다. 치료를 받게 되시면 치료부위에 조금 따뜻한느낌을 느끼시게됩니다.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치료의 시간은 치료부위별로 약 10분정도입니다. 사고가 나셧거나 다치셧을경우 사고 직후의 경우 매일 1-2주간 치료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그후엔 일주일에 2-3회 치료받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보통 5회에서 6회 정도 치료후에 효과를 많이 보시나 통증이나 증상에 심각한 정도에따라 10회 이상 치료가 필요한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Laser Therapy 어떠한 질병, 증상에 도움이 됩니까?

인대나 근육의 재생에 많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인대나 근육이 많이 손상될수있는 교통사고, 운동사고, 각종사고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보통 인대나 근육의 손상을 그리 크지 않은 상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각종 사고로 인한 근육이나 인대의 손상은 시간이 지나면 뼈에 손상이전달되어 우리의 몸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척추의 퇴행을 불러옵니다. 한번 퇴행화된 척추는 다시 돌릴수 없기에 Laser 치료가 그만큼 중요합니다. 척추의 퇴행은 척추뿐만 아니라 우리몸안에 있는장기에도 영향을 줄수 있어 각종 질병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사고직후 손상된 근육이나 인대에 Laser 치료해서 근육이나 인대에서 뼈로 전해지는 퇴행화를 막아야 교통사고 후유증이 없습니다.

또한 Laser 치료는 어깨통증, 오십견, 무릎통증, 류마티스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등 각종 통증에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