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실시하는 대한민국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참여를 위한 유권자등록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아직 유권자등록을 하지 않은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2006. 4. 11.이전 출생자)은 오는 2월 10일까지 신고‧신청을 마쳐야 재외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국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유학생‧주재원 등은 국외부재자 신고를, 주민등록이 말소된 사람 또는 처음부터 주민등록이 없었던 사람은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고·신청을 위해서는 유효한 대한민국 여권번호가 필요하다.

국외부재자는 지난 제20대 대통령선거에 참여하였더라도 제22대 국회 의원선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시 국외부재자 신고를 하여야하며,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재외선거인으로 등록된 사람은 다시 등록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지난 대통령선거 이후 대한민국 주민등록을 회복했다면 2월 10일까지 국외부재자 신고를 해야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재외선거인 영구명부 등재여부 및 국외부재자 등 신고·신청 결과는 재외선거 홈페이지(ova.ne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고·신청은 인터넷홈페이지(ova.nec.go.kr), 전자우편(ovseattle@mofa.go.kr), 우편, 총영사관 방문, 마트․교회 등 순회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신고‧신청 안내 –

*신고‧신청 기간 : 2024. 2. 10.(토)까지

*선거권자 :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신고‧신청 방법

– 인터넷홈페이지(ova.nec.go.kr) 이용

– 시애틀총영사관 방문 또는 우편 제출, 순회접수

– 전자우편(ovseattle@mofa.go.kr)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