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 ((KAWAUSA)/회장 실비아 패튼) 에서는 1월29일부터 31일까지 플로리다에서 이사회를 온,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사업 계획을 승인했다.

2021 사업계획으로는 * 수제마스크 전달하기  * 불우여성 및 홈리스 돕기 * 외국인을 위한 일대일 영어 강습 무료봉사 * 입양인 시민권 자동부여법안 통과 캠패인 동참, * Wall of Remembrance 한국전 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 후원과 보은의 날 행사 등이 통과되었다

또한, 창립 17주년기념 및 리더쉽 컨퍼런스를 팬데믹 상황을 고려하여 행사 진행을 오는 4월 이사회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외국인을 위한 영어강습 프로그램은 한글 학교에 갈 시간이 맞지 않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시간 제약 없이 온, 오프라인으로 자유롭게 프리토킹 하는 프로그램으로 연합회 회원들이 자원봉사 한다.

올해  6.25 참전용사 보은의 날 행사는  한국 전통 무용, 태권도 시범 등 공연을 준비하여 참전 용사들의 가족과 미국계 남편과 자녀를 둔 한미여성회 가족들의 인적 교류를 통한 유대를 강화한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들의 숭고한 희생에 감사를 전하면서 한편 우리 자녀들에게 한국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비아 패튼 회장은 “우리가 하는 사회봉사 활동이 한국과 미국간의 지속적인 유대 강화와 교류증진 및  민간(공공)외교에 기여 할것으로 보고있고, 회원들의 열정이 한미여성회가  발전하는데 큰힘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여성회 미주 연합회는 2004년 발족 전국에 15개 지부가 있으며, 단체가 없는 주는 개인이 회원이 될 수 있다.

www.kawausa.org  문의: 703-861-9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