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종 총영사 김헌수 지회장에게 표창장 수여
오정방 부지회장은 영사관 감사장 전달 받아 
평통 시애틀협의회도 김 지회장에 공로패 증정

 
이형종 시애틀 총영사는지난달 30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틀랜드지회 김헌수 지회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오정방 부지회장에게감사장을 전달했다.
 
이 총영사는 이날오후 페더럴웨이 코앰TV 공개홀에서 평통 시애틀협회회(회장 노덕환)가 주최한 이형종 총영사 초청 통일강연회에 참석한 뒤 강연을 마치고 진행된 표창장 수여식에서 동포사회 통일의식 결집에앞장서온 포틀랜드지회 활동을 치하하고 표창했다.
 
이날 표창장 수여식에는 포틀랜드지회 강대호, 지승희, 김대형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평통 시애틀협의회 노덕환 회장은 김헌수 지회장에게  “18기 임기 동안 확고한 책임의식과 리더십으로 협의회 발전과도약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고 공로패를 전달했다.
 
한편, 이 총영사는 통일강연회를 통해 한일관계 악화와 지소미아 파기로 인한 한미관계 균열에 대해 대한민국 정부의 확고한입장과 의지를 설명하고 “자주국방과 국민화합을 통해 역사적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 평통위원과동포사회가 한마음 한 뜻으로 뜻을 합쳐 정부의 결정과 노력에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제19기 포틀랜드지회 자문위원 명단

김헌수, 김민제, 오정방, 김병직, 김대형, 음호영, 정민규, 호광우, 강대호, 한혜숙, 지승희, 김인자, 김제니, 임국진, 김성주, 김미선, 방지웅,이재우, 장규혁, 김영우, 김송현, 김주원, 박현식, 진창호, 송영욱, 김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