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건강 전문인 연합회2022년 제3회 장학생

한미 건강 전문인 연합회 (Korean American Health Professionals Alliance/KAHPA)는 지난 5월 1일 2022년 장학생 1명을 선발하여 5월 14일, 오후 3시, 김연규 회장의 Natural Healing Center에서 제 3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3명에게 수여할 계획이였으나 신청자가 많치 않자 이번 수여식에는 1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이사회는 2차 모집을 할것인지 고심하였지만 2023년에 신청 기간을 연장하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이 날 연합회는 학생에게 1000불 장학금을 지급하고 제한된 인원만 참석하여 장학금을 전달하는 축하식을 가졌다. 

한미 건강 전문인 연합회의 장학금은 한국 문화와 언어에 맞는 건강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건강 전문인들을 독려하여 언어의 벽을 경험하는 한국 동포들에게 보다 양질의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비젼을 가지고 수여하고있다. 김연규 회장과 이사진은 올해도 미래가 밝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여 기뻐하며 제 3회 장학생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학생은 오레곤 주립 대학 (Oregon State University)에서 생화학 (Biochemistry)을 전공하며 의과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3학년 학생, 박 캐터린 학생이다.

카파 이사회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하며 이 뜻깊은 장학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한미 건강 전문인 연합회 웹사이트, www.kahpaoregon.org 를 통해 후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