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Shutterstock>

식수 공급원이 산불 연기와 재로 오염 되었다는 소문이 돌면서 워싱턴 카운티,포틀랜드,힐스보로  및 기타 지역 단체는 해명에 노력하고 있다.

포틀랜드 수도국은 웹 사이트에서“이 어려운 시기에 귀하의 수돗물을 안전하게 마실 수 있음을 확신하고 싶다. 산불, 연기 및 재는 포틀랜드의 수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고 밝혔다.

그러나 클락카마스 카운티는 정전이나 화재로 인한 수압 손실로 상수도 내에서 해로운 박테리아가 번식 할 수 있다고 경고했었다.

FEMA가 지역 식수를 안전하지 않다고 선언했다는 거짓 소문이 퍼지자 워싱턴 카운티의 지역 사회에 물을 공급하는 Hillsboro Water Department와 Joint Water Commission 는 이를 반박했다.

힐스보로시는 웹사이트서 “수도국은 처리장으로 유입되는 물과 공장에서 배출되는 완성 된 물을 계속해서주의 깊게 샘플링, 테스트 및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Joint Water Commission은 투알라틴 강 상류에서 물을 끌어와 두 개의 정수장 중 하나를 통과한다. Portland Water Bureau는 Bull Run Watershed에서 물을 가져온다. 그 물은 처리장을 통과하지 않지만 표면이 아닌 저수지의 바닥과 중앙에서 끌어온다.

포틀랜드 수도국은 “재가 물에 미치는 영향을 모니터링하는 주요 방법인 물의 탁도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화재가 시작된 이후로 측정 가능한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보고했다.

포틀랜드 수도국과 공동 수도위원회로부터 물을 공급 받고 약 215,000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알라틴 밸리 수도 지구도 사용자에게 물은 마셔도 안전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