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tterstock Photo: 오레곤 산불 연기로 가득찬 포틀랜드 워터 프론트/By Webb Show>  

산불로 인해 연기가 자욱한 하늘에 직면 한 오레곤 주민들은 이번주 비 예보 예상이 빗나가면서 목요일까지는 대기의 질이 지속적으로 나쁠 것으로 예상된다.

오레곤의 대기의 질이 급격히 나빠진 지난주 수요일 부터 공기 청정기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늘자 인근 상점 등에서는 공기청정기 품귀 현상이 일어났다.

오레곤 DEQ(Oregon Department of Environmental Quality)에 따르면 화재로부터 수 마일을 이동할 수 있는 연기가 자욱한 공기가 적어도 목요일까지 오레곤과 워싱턴 남서부 지역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레곤 건강보건국과 미국 환경 보호국에 따르면 및 기타 전문가들은 지금 실내 공기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DIY 방법을 권장했다.

연기 봉인

모든 창문과 문이 닫혀 있는지 확인하라. 웨더 실링이나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하여 틈새를 막자. 문 아래 나 오염 된 공기가 새어 나올 수 있는 다른 틈새에 젖은 수건을 두자.

창문이 가장 적고 외부와 연결되는 벽난로 또는 환기 덕트가 없는 방에 최대한 오래 머물러 있고 여기에서 공기 청정기를 계속 가동한다.

흡연, 촛불 태우기, 가스 스토브 사용과 같이 실내 오염을 증가 시키거나 집 안에 이미 먼지를 일으키는 활동을 피해야한다.  헤파 (HEPA) 필터가없는 경우 진공 청소를 하지말아야 한다.

밖에서 연기가 날 때 옷 건조기처럼 외부에서 연기가 나는 공기를 빨아들이는 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샤워를 위해 화장실의 배기 팬을 심하게 가동하는 것을 주의한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선풍기가 연기가 자욱한 공기를 배출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집에 음압을 유발할 것이다.

이미 공기가 너무 건조해서 주변에 산불이 났을 때 레인지 후드 팬이나 욕실 배기 팬을 켜지 않고 샤워에서 나오는 증기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토브에서 물을 끓이거나 가습기 사용이 연기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집안의 향을 내기위해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면 휘발성 유기 화합물이 발생해 공기를 더 오염시킬 수 있다.

깨끗한 필터

산불 연기의 양 때문에 매일 난방 필터를 확인해야 한다. 1 년에 2 ~ 3 회 권장되는 것보다 자주 교체하거나 청소해야 한다. 백업 필터를 준비하자.

건강 전문가의 조언은 실내 난방, 환기, 냉방 및 공기 정화 시스템에서 헤파(HEPA)필터 만 사용하도록 권장한다.

에어컨 조정

중앙 난방, 환기 및 공조 (HVAC) 시스템이있는 경우 팬을 “자동”이 아닌 “켜기”로 설정하여 팬이 지속적으로 공기를 순환하고 필터링하는지 확인한다. HVAC 시스템은 외부에서 공기를 끌어 당기지 않는다.

그러나 신선한 공기 시스템이있는 경우 외부에서 오염 된 공기를 끌어 들이기 때문에 연기가 제거 될 때까지 꺼 놓아야 한다. 연기가 가라 앉은 후에 다시 켜면된다.

그리고 사용할 방이나 공간의 크기에 비해 CADR (청정 공기 공급률)이 충분히 큰 휴대용 공기 청정기를 구입해야한다.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연기 냄새를 없애고 싶다면 냄새를 흡수하는 탄소 필터(탈취필터)가 있는 공기 청정기를 원할 것이라고 컨슈머 리포트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