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행정부는 수요일 COVID-19 사례의 증가를 모니터링하면서 비행기와 대중 교통에 대한 전국적인 마스크 요구 사항을 15 일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오레고니언에 따르면 질병 통제 예방 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는 4월 18일에 만료될 예정이었던 명령을 5월 3일까지 연장하여 현재 대부분의 사례를 담당하고 있는 BA.2 오미크론 하위 변종을 연구할 시간을 더 허용한다고 밝혔다.

CDC는 이와 관련해 “코로나19 감염 증가가 입원과 사망 등 중증 질환 및 의료 시스템 포화도에 대해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CDC 명령은 기존대로 유지된다”면서 CDC 권고에 따라 TSA는 대중교통 마스크 의무화 조치를 연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FDA는 성명을 통해 “환자 증가가 입원 및 사망을 포함한 중증 질환과 의료 시스템 용량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현재로서는 CDC 명령이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미국에서 항공기와 공항, 기차, 버스 등 대중교통 시설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지금까지 14개월 동안 지속되고 있다.

미국에서 항공기와 공항, 기차, 버스 등 대중교통 시설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지금까지 14개월 동안 지속되고 있다.

최근 몇 주 동안 사례가 약간 증가했으며 전국적으로 일일 확인 사례가 약 25,000건에서 30,000건 이상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사례의 85% 이상이 전염성이 높은 BA.2 균주이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 공중 보건 기관에 보고되지 않은 재택 자가 검사때문에 이 수치는 과소 계산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