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케이트 브라운 주지사는 지난 4월14일 오레곤주, 코로나 바이러스 규제 완화를 위한 기초 방안을 발표했다.하지만 명확한 날짜는 제시하지 못했다.Oregonlive.com>

케이트 브라운 (Kate Brown) 주지사는 금요일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에 대응하여 오레곤 주 비상 사태를 7 월 6 일로 연장하는 행정 명령에 서명했다. 이 조치는 3 월 8 일에 서명 된 지 약 2 개월 후인  5 월 7 일에 만료 될 예정이었다

새로운 행정 명령은  체류 명령, 주거 및 비지니스 영업에 대한 오픈 여부 등 재정 부양 조치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발부 된 명령을 계속 유지하고  유효하며 합법적이라고 판단되는대로 새로운 명령을 발표 할 법적 권한을 부여한다.

“오레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은 점진적으로 과학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그러나  COVID-19 상황이 나아지면 명령을 해제 할 수 있다고 주지사 대변인실은 밝혔다.

무엇보다 생명의 안전이 우선인 만큼 자신을 위해서도 타인을 위해서도 코로나19가 잠잠해 질때까지는 가능한 한 집에 머무르는것이 안전하다는 것이다.

새 행정 명령은 60 일 동안 비상 상태를 연장 할뿐만 아니라 주지사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보다 더 빨리 종료 할 수 있다.

허용되는 활동 (다른 사람으로부터 6 피트를 유지해야 함):

병원 및 건강 관리, 식료품 점, 은행 및 신용 조합, 약국, 레스토랑 및 바에서의 테이크 아웃 / 배달, 애완 동물 상점, 주유소, 특정 소매점, 동네 산책, 조깅, 자전거 타기와 같은 야외 활동, 보육 시설 및 베이비 시터 (새로운 규칙을 준수하는 경우에만)

허용되지 않는 활동 :

집 밖에서 온 사람들과의 모임 (파티, 축하),레스토랑 및 바에서의 식사, 나이트 클럽과 콘서트, 야외 또는 실내 쇼핑몰 및 소매점에서 쇼핑, 체육관, 스포츠 및 피트니스 센터, 헬스 클럽 및 운동 스튜디오, 댄스 및 요가 스튜디오, 미용실, 이발소, 네일 살롱, 데이 스파 및 마사지 서비스, 비 의료 웰니스 스파, 화장품 매장, 문신 가게,극장, 놀이 공원, 아케이드, 볼링장, 음악 콘서트, 스포츠 행사, 박물관, 스케이트장, 주립 공원, 운동장, 캠프장, 수영장, 스케이트 공원,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