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Shutterstock]

오레곤주는 트럼프 대통령이 그 근로자들에게 혜택을받을 수있는 법을 서명 한 지 한 달이 조금 지난 오늘 화요일 자영업 근로자와 독립 계약자(1099)도 실업 수당 청구를 수락하기 시작했다.

자영업자 및 독립 계약자는 일반적으로 실업 수당 프로그램(unemployment benefits)에 해당되지 않으며 청구를 받을 자격이 주어지지 않았었다. 하지만 의회는 지난달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한  실업 수당을 확대시키는 CARES 법안을 통과시켰다.

그러나, 오레곤과 다른 많은 주들은 노후된 컴퓨터 시스템으로 확대된 혜택을 수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이로 인해 첫 주 동안 수천 명의 근로자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항이 벌어졌다.

확대된 혜택은 Pandemic Unemployment Assistance (PUA)으로 명칭하며  PUA 클레임으로 초기에는 최소205달러를 받을 수 있으며,  3 월 29 일부터 7 월 25 일까지 주당 600 달러의 FPUC 지불금을 받게된다.

신청자는 온라인에서 확인해 신청할 수 있는데  청구의 복잡성에 따라 신청서를 처리하는 데 일주일에서 한 달이 걸릴 수 있다.

실업수당 신청자는 안전한 링크를 받기 위해 고용 부서의 이메일(OED_PUA_INFO@oregon.gov)로 서면으로 요구할 수 있다. 부서는 이미 신청서와 지침을 온라인으로 게시했다. 일부 자영업 및 계약직 근로자는 이미 청구를 제기했으며 새로운 신청서도 받고 있다.

온라인 신청: https://secure.emp.state.or.us/ocs4/index.cfm?u=F20200414A065227B39466294.3641&l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