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들 테이크 아웃 . 배달 음식만 가능

케이트 브라운 (Kate Brown) 주지사는 화요일 오레곤 학교들에게 4 월 28 일까지 문을 닫아 이전에 정해진 휴교 기간을 4 주 연장하도록 행정명령을 내렸다.

화요일 오후에 이메일로 발표하면서 “학교 폐쇄를 연장하지는 않는다”고 했다

주지사는 “의료 시스템에 큰 부담과 이 질병으로 인한 오레곤 주민들의 생명의 손실을 피하기 위해선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곡선을 완만하게 해야한다” 고 강조했다.

브라운 주정부는 COVID-19(코로나 바이러스 19)가 급증한 것으로 발표 한 지 몇 시간 후에 행정 명령을 발표했다.  화요일 오후 기준으로 19건이 추가 확정되며 오레곤주 코로나 확진자는 66 건으로 집계되었다.

브라운 주지사는 화요일 일찍이 양로원 및 기타 거주 간호 시설 방문객에 대한 금지령도 내렸다. 하루 앞선 월요일 에는 4 주 동안 25 명 이상의 모임이 허용되지 않으며, 테이크 아웃 및 배달 음식을 제공 하는 것 외에는 레스토랑(식당)과 바를 오픈 하지 못한다고 발표했었다.

브라운 주지사는  다른 주에서는 이미 시작한 학교 폐쇄에 대해 주저했다. 도움이 절실한 아이들의 보건 서비스와  학교에서 식사와 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박탈하는것에 대해 우려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레곤 각 스쿨 디스트릭에서 전화가 쇄도하고, 교직원의 부재와 대체 교사의 부재로 인해 직원이 부족하고, 나이든 교직원들이 COVID-19의 더 심각한 영향을 받기 쉬울것이라 판단해 방향을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오레곤 스쿨 디스트릭은 휴교 기간 동안 식사 및 보육을 포함하여 학생과 가족에게 학습 지원 및 보충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집에 가져가는 식사 제공과 필수 의료 서비스 그리고 보육 서비스가 포함된다.

학교가 폐쇄된 동안 제한된 학습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사 및 기타 직원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디스트릭은 각 휴교 기간 동안 모든 정규 직원에게 주급이 지급되며, 오레곤 교육부, 오레곤 보건 당국 및  휴먼서비스는 학생들에게 정신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지=Shutterstock By NARAPIR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