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한인회, 삼일절 기념 행사 개최

밴쿠버한인회는 지난 3월 1일 제97주년 3.1절을 맞아 밴쿠버한인장로교회(담임 지선묵 목사)에서 밴쿠버 교민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절 기념식을 가졌다.

한경수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지선묵 목사의 기도, 안무실 상임이사의 독립선언문 낭독, 지병주 이사장의 기념사, 신필호 회장의 환영사, 삼일절 노래, 박보원 초대회장의 만세 삼창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에는 예년과는 달리 1.5세와 2세들에게 삼일절의 의미,  3.1운동이 일어나게된 배경과 일제의 잔혹성등 관련된 동영상을 보여주며 3.1절의 역사적 의미를 더했다.

신필호 회장은 “밴쿠버 지역 동포들이 함께 삼일절 기념식을 갖게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며 이러한 자랑스러운 역사를 통해 동포들이 자긍심을 갖고, 밴쿠버한인회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해 줄것을 당부했다.

지병주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하여 몸과 마음을 다 바쳐 순국한 선열들의 정신을 이어받은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으뜸가는 국가로 발전 할수 있었다.”며 대한민국의 역사와 민족의식을 계승 발전시켜 민주주의를 지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밴쿠버한인회에서 준비한 동영상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기념사를 통해 3.1 운동의 정신을 되새기며 우리의 후손들을 위해 퇴보가 아닌 발전, 분열이 아닌 통합을 위해 국민들이 직접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라가 어려움에 빠져있을 때 위기를 극복하는 힘은 항상 국민으로부터 나왔다고 말하며 지역, 세대, 계층을 떠나 국민의 단합을 강조했다.

김민제 민주평통 포틀랜드 지회장, 지선묵 목사, 전원식 목사, 임성배 전 한인회 이사장, 이흥복 시애틀협의회 간사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삼일절 노래에 이어 박보원 초대 한인회장의 만세 삼창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지선묵 목사

지병주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