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총영사관이 제 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애틀 협의회 위원 신청을 받는다.
시애틀 총영사관에 따르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는 제18기 해외자문위원 구성을 위해 시애틀총영사관 관할지역 협의회의 자문위원 후보자 추천을 요청했다.

시애틀지역협의회 자문위원 인원은 91명(여성 27명, 45세 이하 18명 포함)이며 관할 지역은 워싱턴주, 오레곤주, 몬타나주, 아이다호주이다. 알래스카 지회는 별도 추천이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류를 민주평통 홈페이지(www.nuac.go.kr)에서 다운로드 한후 3월15일부터 4월7일 (금)까지 시애틀 총영사관으로 제출해야 한다.

시애틀총영사관은 4월7일 후보자 신청서 접수 완료후 민주평통 사무처 지침과 관련 규정에 따라 구성되는 「해외자문위원 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 추천명부를 민주평통 사무처로 송부할 예정이다.

추천대상은 올바른 통일관을 갖고 있으며, 동포사회 통일역량 결집에 기여하고 있는 참신한 인사, 한인회, 종교계, 경제계, 통일관련 단체 등 동포사회 직능 및 지역 대표급 인사,동포사회 각 분야에서 신망과 지도력을 인정받고 있는 화합형 인사, 거주국에서 현지 주류사회와 네크워크가 구축되어 있어, 민간외교사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사, 현지 연구·교육기관에서 통일관련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인사, 활동이 활발한 여성 지도급 인사, 동포사회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청년 리더 인사 이다.

추천 제외자는 현재 동포사회 내에서 소송이나 분쟁의 당사자, 부도덕한 공·사생활로 동포사회에 물의를 일으키거나 사회적 지탄을 받고 있는 인사,장기간 거주지역을 떠나 협의회 활동 참여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인사, 부적절한 업소를 운영하거나 조직을 활용해 개인의 이익만 추구하는 인사, 정파적 이해관계로 통일 활동을 저해하는 인사, 민주평통 자문위원 재임 중 활동이 전무하거나 부적격하여 ‘해촉’된 인사, 민주평통 제17기 자문위원 재임 중 일신상의 사유로 ‘사직’한 인사, 경찰청 신원조사 결과에 이상이 있는 인사 이다.

신청기간 은2017.3.15(수) 부터 4.7(금)까지이며,우편으로 신청할 경우, 2017.4.7(금) 17:00까지 총영사관에 접수되도록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한다.

o 접수처 : 주시애틀총영사관 (전화 : 206-441-1011/4 내선 306)

– 우편접수(주소) : 2033 6th Ave, #1125, Seattle, WA 98121, U.S.A

※ 봉투 겉면에 “평통위원 신청서류“ 명기 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