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최대 마켓 체인점인 H마트 벨몬트점이 4월10일(수) 드디어 오픈했다. 오픈 첫날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넘쳐나며 대박 조짐을 보였다. 

2만스퀘어피트가 넘는 매장은 미 주류 마켓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세련된 인테리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육류와 생선 그리고 그로서리,과일,야채,주류코너는 저마다 깔끔하고 특색있게 진열되어 있었다.  특히 델리코너는 준비된 음식들이 동이나는 진 풍경을 보였다.

이날 매장을 찾은 손님들중 60퍼센트는 백인으로 한국 음식, 아시안 음식이 더이상 이방인의 음식이 아님을 증명했다.

벨몬트점 양창우 점장은 “애초에 계획했던 시간 보다 오픈이 늦어졌지만 이제는 강동지역과 밴쿠버지역 교민들이 H마트를 찾기 쉬워졌다”며 좀더 다가가는 서비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벨몬트는 디비죤(Division), 핫던(Hawthorne)과 함께  젊은 층으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지역으로 주거지역과 상업지역이 어우러져 있으며, 걸어다니는 인구가 많은 밀집지역이다.

‘보다 신선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공급’ 하는것과 동양적인 특이점을 부각시키는것이 벨몬트점 성공의 키 포인트라 밝혔던 H마트는 매장내 비빔밥 바를 마련해 원하는 토핑을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도 더했다.

이광은 오레곤 총괄 본부장은 “벨몬트점 성공 여부에 따라 오레곤주에서의  H마트  확장에 가속도가 붙을것”이라 내다봤다. 또한 H마트의 성장과 함께 오레곤 교민사회가 함꼐 커지는 원동력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포틀랜드 다운타운에서 10분거리, 동양인 밀집 지역인 SE 82가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벨몬트점 H마트에서는 함께 일할 직원도 찾고있다.

Store Open Hour

weekday(.월-목): 8:00AM-9:30PM / Weekend(금-일): 8:00AM-10PM

H Mart Belmont: 3301 SE Belmont St. Portland, OR 97214 – (971)407-3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