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프로 미식축구 협회 (NFL) 소속 그린베이 패커스의 촉망받는 미식축구 선수였던 레지 화이트는 43 세의 나이로 잠을 자다가 사망했습니다. 스페인의 프로축구 선수였던 다니엘 하르케는 훈련장에서 여자친구와 전화 통화를 하다가 그 자리에서 세상을 떠났는데 그 때 그의 나이가 불과 26세였습니다. 카메룬의 국가대표 미드필더였던 마르크비비앙 푀는 2003년 FIFA 컨페더레이션스 컵의 준결승 전인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갑자기 쓰러져 28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들은 생전에 모두 심장병 관련 급사 증후군 (SDS)을 앓고 있었습니다.

SDS는 격렬한 신체 운동과 결합될 때 훨씬 더 치명적입니다. 유럽스포츠심장학회의 Sanjay Sharma 박사는 “SDS 환자의 20 %만이 증상을 드러내며 나머지 80 %의 첫 번 증상은 사망”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생물학자들은 인간의 DNA 구조를 다른 포유동물들과 비교해서 분석한 후 인간의 자연적 수명은 현재도 40세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불과 한 세기 전의 인류의 평균 수명이 40세였던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지금 그 이상 살게 된 유일한 이유는 국가적 차원에서 관리하는 의료보험 시스템과 건강을 추구하는 생활습관 등의 이유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 덕분입니다.

이제 우리는 한 순간도 예수 그리스도에게 붙잡히지 않고는 우리 삶을 지탱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그리스도의 분량이 얼마나 출렁거리고 있는지는 다른 사람이 우리를 바라볼 때 발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제 저는 여러분과 더불어 코로나-19 이후에 붙잡고 싶은 세 가지 삶의 목표를 나누고 싶습니다.

1. 감사하는 청지기가 되십시오.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를 향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굳게 서서 흔들리지 말고, 주님의 일을 더욱 많이 하십시오.” (고전15:58) 이제 우리 인생을 풍요롭게 할 다음 문장을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저와 여러분을 그의 교회에서, 그의 교회를 위해, 그의 교회와 함께 사용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일을 위해 당신에게 은사와 능력을 주셨습니다.”

교회를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큰 일이 아닙니다. 사실, 하나님의 큰 일은 대개 작은 일에서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큰 일을 하는데 관심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큰 일을 위해 작은 일에 성실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눈에는 큰 그리스도인이나 작은 그리스도인의 구분이 없습니다. 그의 눈에는 오직 신실한 크리스천 만 존재할 뿐입니다. 그의 눈에는 큰 일이나 작은 일에 관계없이 단지 그의 일만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과 관련된 것은 모두 큰 일입니다.

2. 매일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시편 기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주님께 범죄하지 않으려고, 주의 말씀을 내 마음 속에 깊이 간직합니다.” (시119:11)

우리의 마음 속에 세상을 담기 전에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담아야 합니다. 우리는 매일 규칙적으로 성경을 읽고, 마음에 와 닿는 구절을 외우고, 그것을 묵상하고, 그 감동에 머무르고, 그 말씀을 마음 속에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우리는 이 세상의 일을 감당할 능력과 기쁨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은 말씀 안에서 저와 여러분을 성공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이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이 율법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수1:8)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삶을 지배할 때 우리가 어려운 상황 가운데 얼마나 단호히 결정을 내리며, 대범하게 삶의 폭풍을 헤쳐 나가게 될지를 상상해 보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그것을 마음에 새길 때, 하나님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성공하도록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우리의 결정을 도우실 것입니다.

3. 천국의 동반자를 많이 확보하십시오.

선교사 누가는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을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눅19:10) 주님이 한 해 더 우리를 이 땅에 남겨둔 가장 분명한 목적은 우리를 통해서 잃어버린 사람을 구하시려는 목적 때문입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서 우리 생명의 주인을 기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시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구체적인 방법들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주님을 전할 기회를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아는 사람들을 가급적 교회 프로그램에 초대하십시오. 명절, 국경일, 특별한 행사가 있는 날을 놓치지 마십시오. 좋은 음식과 따뜻한 환대와 복음이 수십 년간 얼어붙었던 그들의 마음을 녹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과 낙담과 패배의 밀실에 갇혀 있습니다. 그들은 누군가가 그들에게 다가가 자신을 포로로 삼아 구출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귀가 지배하고 있는 적 진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구출해 내야 합니다.

당신에게 성령의 능력이 동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위대한 영적 군사입니다. 당신은 남은 한 해를 당신 생애의 최고의 해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감사하는 청지기가 되고, 매일 말씀을 묵상하고, 천국의 동반자를 확보하기 위해 전진할 때 하나님이 그곳에 언제나 함께 하실 것입니다.

백동인목사ㅣ갈보리장로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