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 가운데 기존에 한인들이 주로 종사하는 주류업종에서 탈피하여 새롭고 차별화된 사업체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틀랜드 지역에서 한인들이 주로 종사하는 스몰 비지니스로는 컨비니언 스토어, 식당, 델리, 세탁소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 이외에도 셀폰, 의류, 잡화등을 판매하는 업소들도 증가하고 있으며 같은 업종안에서도 비지니스의 내용과 형식을 개선하여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업주들도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네의 특성과 손님들의 취향과 요구를 고려한 제품에 집중하기 위해 취급하는 품목을 단순화하고, 매장의 공간을 넓게 활용하여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지향하는 컨비니언 스토어가 늘어나고 있고, 또한 한인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테리야끼 식당의 경우에도 테이블, 의자, 카운터등 눈에 띄는 시설을 고급화하고, 편안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이루어 지도록 주방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장비와 시설에 적절한 투자를 늘리는 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지니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는 하루 하루의 매출이 쌓여 사업체의 규모가 결정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시설을 개선하고 비지니스의 혁신을 도모하는 일이 쉽지 않습니다. 눈앞의 과제와 당장에 해결해야 하는 일들이 쌓이면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 때 일수록 밖으로 눈을 돌려보는 기회를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른 업소들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이면 새로운 동기와 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운영하는 비지니스를 둘러보면 개선책을 찾을 수 있고 비지니스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롭게 비지니스를 시작하거나 업종에 변화를 갖고 싶은 분들은 앞으로 수익성이 좋을 것이라고 평가받는 다음과 같은 리테일 업종에도 관심을 가져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장품 관련 리테일 미용과 외모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언제나 많이 있습니다. 화장품, 헤어관련 상품, 염색제등 미용에 관련한 상품들은 복잡해 보이지만 의외로 단순하고 수요가 많습니다.

야채/과일 상점 포틀랜드 지역에도 야채와 과일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업소가 점점 늘어 나고 있습니다. 시설과 설비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비용이 많이 드는 편도 아닙니다. 상품을 잘만 관리하면 판매마진도 좋습니다. 간단한 생과일 쥬스나 야채즙을 곁들여 판매하면 더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커피샵 커피에 대한 포틀랜드 지역의 수요는 독보적입니다. 제대로 된 장비와 시설을 갖추면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명 브랜드의 원두도 어렵지 않게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샵의 성패는 원두에 달려 있다고 해고 과언이 아닙니다.

스포츠/의류/유아 용품 스포츠, 의류, 유아용품에 관해서는 한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판매물품을 선별할 수 있는 식견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부문에서 특화된 제품에 집중하여 전문성을 갖춘 업소를 운영하는 것도 특별히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의약품/내추럴/건강보조제 판매업 비교적 전문적인 영역이지만 소비자의 관심과 수요는 급속도로 커지고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수많은 제품이 시중에서 널리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